포토앨범

정신장애인과 더불어사는 행복한 공동체 대전정신요양원 입니다.

포토앨범

2021년 봄소풍(소그룹) 다녀왔습니다.

  • 관리자 (cac241)
  • 2021-05-13 15:46:00
  • hit549
  • vote0
  • 118.131.20.157

2021년 봄소풍(소그룹)

- 일시 : 2021년 4월 13일 (화) ~ 5월 11일 (화) / 기간 내 매주 화, 목 11:00 ~ 13:30 (총 9회 진행)

- 참여자 : 강*희 외 25명

- 장소 : 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 세천유원지(각 조별 선택지로 진행)

 

코로나바이러스-19 관련 통제된 상황으로 인하여 결여된 외부활동 욕구 충족을 위하여 생활인들이 직접 장소를 선택하고 참여하여 반복적인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정서를 환기함과 동시에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봄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사전에 전체 생활인을 대상으로 봄소풍 진행에 대한 안내와 신청을 받은 후 요양원에서 가까운 공원의 각 조별 장소 선택으로 주체적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외부활동(나들이)의 부재로 인하여 참여자 모두가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코로나바이러스-19 정부방침에 의거 외부인의 접촉 최소화에 맞춰 일정을 계획했으며 각 조별 구성원 또한 2~3명으로 소그룹으로 진행했습니다.

각 조별 진행 당일 건강상태 확인 후 외부 활동 진행 시 유지되어야 하는 외부인들과의 접촉 최소화, 감염예방활동 교육을 통하여 안전에 대해 거듭 강조한 뒤 출발하였습니다.  식당이 아닌 도시락으로 식사를 준비했으며 도착한 뒤 공원 내 산책과 기념사진 촬영 등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책 중 상쾌하고 기분이 너무 좋다고 표현하는 참여자들이 대부분이었으며 매우 큰 만족감을 표현하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기념사진촬영을 담당자에게 요청하며 매우 밝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변을 다 돌아본 뒤 지참한 돗자리를 잔디밭, 정자에 핀 후 착석하여 점심식사를 하였으며 외부인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식당이 아닌 도시락으로 준비한 것에 참여자 모두가 이해하고 새로운 경험이라며 긍정적인 표현을 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금일 활동하면서 느꼈던 점을 이야기하고, 가장 좋았던 점, 앞으로의 바램 등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뒤 주변정리를 하고 아쉽지만 계획대로 일정을 마치고 귀원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담당직원의 인솔에 잘 따르고 안전사고 없이 편안하게 봄소풍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추후 상황에 따라 외부활동이 자유로워진다면 채워지지 못한 욕구에 대해 파악하고 우선적으로 하고자 하는 외부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대전정신요양원이 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